Nizam al-Mulk 제국의 총독

Nizam al-Mulk

Nizam al-Mulk, Seljuk 제국의 총독: 1064-1092
Alp Arslan은 1072년 그의 아들 Malik-Shah I(아랍어로 ‘왕’을 의미하는 Malik과 페르시아어로 ‘왕’을 의미하는 Shah)에 의해 계승되었습니다.
그러나 실제 권력은 Alp Arslan에 의해 Seljuk Empire의 총독으로 임명된 Nizam al-Mulk(‘Order of the Realm’)로 더 잘 알려진
Abu Ali Hasan ibn Ali Tusi의 손에 있었습니다.
Nizam al-Mulk는 또한 왕좌에 대한 다른 경쟁자들을 제거함으로써
Malik-Shah의 즉위를 위한 길을 닦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페르시아인 Nizam al-Mulk 1018년 이란의 Khorasan 지방의 Tus(오늘날의 Razavi)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가족은 소규모 지주였으며 그의 아버지는 가즈나비족을 위해 일했습니다.
Nizam은 학자가 되었고 1059년에 그는 Khorasan의 최고 관리자로 임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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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탄 알프 아슬란(Sultan Alp Aslan), 특히 술탄 말리크 샤 1세(Sultan Malik Shah I)의 총독으로서
그는 제국의 사실상의 통치자가 되었습니다.
Malik-Shah가 모든 군사 업무를 지휘하는 동안 Nizam al-Mulk는 제국 관리를 담당했으며
이슬람 역사의 전형적인 ‘훌륭한 고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Nizam의 초기 임무 중 하나는 종종 술탄과 관련이 있는 Turkic 왕자 또는 ‘atabegs’가 통치하는 군사 영지를 설립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영지의 주요 목표는 유목민 투르크 부족을 정착된 아나톨리아 농업 공동체에 통합하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영지는 세금을 통해 군사 자원과 재정 자원을 제공했는데,
이는 셀주크가 봉신 국가에 의존하지 않고 자급자족할 수 있음을 의미했습니다.

Nizam al-Mulk 고등 교육 및 정부 정책에 대한 공헌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교육 측면에서 그는 수많은 학교 또는 마드라사를 설립했습니다. 오늘날의 마드라사(madrassah)의 선구자로 여겨지며 그의 이름을 따서 ‘니자미야(Nizamiyyah)’라고 명명되었습니다. 군주제와 귀족이 자금을 지원한 학교는 이슬람 세계와 유럽 전역에서 명성을 얻은 일류 고등 교육을 제공했습니다.

이 학교들 중 가장 잘 알려진 것은 1065년에 설립된 바그다드의 Al-Nizamiyya 대학이었습니다. 1091년에 Nizam al-Mulk는 유명한 철학자/신학자 al-Ghazali를 교수로 임명했습니다. 무료인 수업료는 원래 이슬람 연구, 문학 및 산수 분야에서 제공되었지만 나중에는 역사, 수학, 과학 및 음악이 포함되었습니다.

북아프리카 알모하드 왕조의 창시자 이븐 투마르트(Ibn Tumart)는 알 가잘리(al-Ghazali) 밑의 학생이었다고 하며, 페르시아 시인 사디(Sa’di)도 1195년에서 1226년 사이에 알 니자미야(Al-Nizamiyya)에서 공부했다. 1258년 사디는 직접 목격했다. 몽골군에 의한 대학 파괴.

Nizam al-Mulk의 또 다른 위대한 업적은 좋은 정부에 대한 그의 논문이었습니다. Siyasatnamama 또는 Siya al-Muluk(정부의 책)로 알려진 이 문서는 역사적 우선순위(이슬람 이전 역사 포함)와 이슬람 율법을 기반으로 하는 좋은 통치를 정의했습니다. 이 책은 종교와 정치에 관한 50개의 장과 군인, 간첩, 경찰의 역할에 대한 자세한 지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회기사

Siyasatnama의 후반부는 제국을 위협하는 위험, 특히 Ismailis의 부상에 관한 것입니다. 또한 연약한 사람을 보호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하고 통치자는 자신의 행동에 대해 하나님 앞에서 항상 자신의 책임을 염두에 두고 경건한 삶을 살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Nizam al-Mulk는 유능한 정치가임이 입증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당시 셀주크에 대한 명목상의 권력을 쥐고 있던 바그다드에서 아바스 왕조와 관계를 강화하는 것이 정치적으로 편리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또한 이집트의 시아파 파티마 왕조의 지속적인 위협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Nizam의 정부는 수니파 교장에 기반을 두었지만 엄격하게 시행되지 않았고 주로 실용적인 이유 때문에 시아파와 수피파 이슬람교도와 기타 소수 민족이 수용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예외는 Shi’ Nizaris에 대한 그의 태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