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t Folly First Nation, 리본 스커트 라이브러리 시작

Fort Folly 도서관은 주민들이 예복과 문화 행사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뉴브런즈윅의 Fort Folly First Nation에 있는 예복 대출 도서관은 문화 복장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사람들에게 자신의 옷을 만드는 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조상 의식이나 땀 로지와 같은 행사에서는 여성이 리본 스커트를 입어야 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책임자인
Nicole Porter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여분의 치마를 다른 사람들에게 자주 빌려주곤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Moncton에서 남서쪽으로 약 30km 떨어진 Mi’kmaw 커뮤니티에서 사람들이 레갈리아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제 레갈리아 도서관에서는 리본 셔츠와 스커트를 대여하고 있습니다.

에볼루션 api

Mi’gmaq 아동 및 가족 서비스의 문화 코디네이터로 일하는 Porter는 “그것은 그들이 환영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고 내가 개최하는 문화 활동에 와서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은 누구나 가족자원센터 누쿠미하우스에 와서 리본 스커트나 셔츠를 원하는 기간만큼 신청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반품, 교환 또는 새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Porter는 새로운 것을 만들고자 하는 모든 사람을 안내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입을 수 있도록 이 스커트를 만들 때 보람 있는 부분은 그들이 입었을 때 얼굴이 환해지는 것을 보는 것입니다.”라고 Porter는 말했습니다.

Fort Folly First

그녀가 치마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 한 사람은 그녀의 사촌인 Laura Lymburner였습니다.
Lymburner는 그녀가 시작했을 때 바느질을 할 줄 몰랐지만 Porter의 지도로 그녀의 첫 번째 리본 스커트를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Lymburner는 “의식에 입을 수 있는 나만의 창작물을 갖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커뮤니티가 지난 몇 년 동안 문화적 관심의 부활을 목격했으며 그녀의 커뮤니티의 어린이들이 원할 때 언제든지 예복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눈물이 날 정도로.” Fort Folly

Lymburner는 그녀의 리본 스커트를 만드는 것이 “우리 지역 사회에서 여성으로서 나의 역할에 대한 감각을 제공하는 데 정말 도움이 되었고,
우리는 신성하고, 우리는 강력하며, 이 스커트를 통해 문화를 나에게 다시 연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orter는 줄이기, 재사용 및 재활용도 프로젝트의 큰 부분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폐기물 감소가 어머니 지구를 기리는 방법이라고 말하면서 어린이 크기의 리본 스커트를 만드는 것과 같은 추가 재료를 사용하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들은 퀼트 또는 기타 예술 및 공예품에 사용할 작은 천 조각이 담긴 상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도서관에는 3개의 완성된 스커트와 7개의 리본 셔츠가 있지만 Porter는 그 재고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민 기사 보기

결국 그녀는 사람들이 자신의 문화에 자부심을 느끼는 것을 보고 싶어합니다.

Porter는 “이는 자신이 누구인지 자랑스러워하고 L’nu를 자랑스러워하는 젊은이들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L’nu는 땅의 사람에 대한 Mi’kmaw 단어입니다.

Nicole Porter는 지역 사회 구성원이 의식에 필요할 수 있는 의복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원했습니다.

Nicole Porter가 만든 리본 스커트를 입은 Thea Knockwood(왼쪽)와 Penelope Auco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