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자연 농업 정책은 여성의 새로운

인도의 자연 농업 정책은 여성의 새로운 역할을 인식해야 합니다
2011년 인구 조사에 따르면 농촌 남성의 약 33.7%가 고용과 더 나은 경제적 기회를 위해 이주합니다.
농촌 남성의 증가하는 이주로 인해 농업 부문이 여성화되었으며 여성의 농업 참여 및 연합 활동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인도의 자연

이러한 변화하는 시나리오를 해결하려면 여성을 인도 정책 이니셔티브의 중심에 두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여성들은 역사적으로 노동 집약적인 농업 활동에 참여해 왔습니다.

그들은 전통적인 종자 보존,

천연 비료를 준비하고 다양한 천연 자원을 사용하여 일상적인 가정의 필요를 충족시킵니다.

오늘날 정부는 인도에서 자연농업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총리가 지난 12월 구자라트 정부가 조직한 자연 농업에 관한 국가 회의에서 자연 농업의 중요성을

강조한 후 농업부는 자연 농업에 25,000루피를 지출하는 제안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2022-23년 연합예산에서도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농업이 강조되었습니다.

여성의 오랜 지식과 전통적인 자연 농업 관행은 여성을 이 모델을 홍보하고 농민 소득을 두 배로 늘리는 국가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농장 소유는 여성에게 필수적입니다.

여성은 가축을 유지하고 시장에서 우유 및 기타 농산물을 판매하는 것을 포함하여 가정과 농장 수준에서 일을 관리합니다.

인도의 자연

그러나 불행히도 그들은 토지 소유권 측면에서 계속 소외되고 있습니다.
농업 인구 조사(2015-16)에 따르면 농업에 종사하는 농촌 여성의 73.2% 중 12.8%만이 토지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밤의민족 여성이 농장을 소유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여성이 가정 내에서 정부 수혜, 재정 자원 및 의사 결정 권한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때문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여성이 토지를 소유할 때 남성보다 자녀 교육과 영양에 더 많은 수입을 지출한다고 합니다.

2012년 농업 과학자이자 Rajya Sabha 회원인 MS Swaminathan은 2011년 여성 농부 권리 법안을 도입하여 여성을 경작자가 아닌 농부로 식별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 법안은 지지와 관심 부족으로 2013년 4월에 무산되었습니다.

오늘날 여성을 농부로 식별해야 할 필요성이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농장 소유는 농장에서

일하는 단순한 경작자가 아니라 제도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합니다.more news

여성의 공헌 인정

Andhra Pradesh Community-managed Natural Farming(APCNF)은 여러 주에서 따를 수 있는 모범을 보여줍니다.

여성은 주로 가족을 위해 요리를 하기 때문에 아이들을 키우고 키우는 데 천연 제품의 중요성을 이해한다는 전제에 기반합니다.

결과적으로 여성은 남성보다 더 빨리 자연농업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APCNF는 자연 농업 프로그램을 확장, 유지 및 심화하는 데 중요한 여성 자조 그룹(SHG)의

기존 제도적 플랫폼을 활용하여 사회적 동원, 집단 행동, 커뮤니티 학습 및 커뮤니티 마케팅에 여성을 참여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