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단 기아: ‘아이들은 죽음의 위협에 직면해 있다’

수단 기아: ‘아이들은 죽음의 위협에 직면해 있다’

‘더 깊은 위기는 수단의 정치 경제가 불평등하고 착취적인 방식으로 구조화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수단 기아

안전사이트 순위 난민 수용소와 도시에서 기아 사망에 대한 보고가 최근 몇 달 동안 수단에서 조금씩 나오고 있으며, 이는 농촌에서 도시

지역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인도주의 단체의 대응 능력을 초과하는 식량 비상 사태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수단 인구의 4분의 1에 해당하는 거의 1,200만 명이 현재 극심한 기아에 직면해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구호 기관에 따르면 이번 달

비수기(Lean Season)가 끝나면 그 수는 최대 1,800만 명에 달할 수 있으며 이는 2021년에 기록된 수치의 두 배입니다.

2021년 10월 쿠데타로 악화된 경제 및 정치 무질서는 높은 수준의 수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랫동안 기아를 불러일으킨 갈등, 기후

충격, 착취적인 정치 경제도 위기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수단에서 영양실조 비율이 가장 높은 동부 카살라 주의 아메드 아담은 “기본 서비스가 없고 어린이들이 영양실조로 죽어가고 있습니다.

수단 기아

“정부와 국제기구가 우리를 도와주기를 바랍니다.”

48세의 Adam은 기아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지난달 New Humanitarian이 방문한 Kassala의 보건소에서

말했습니다. 그의 아내는 영양 결핍으로 인해 흔히 발생하는 혈액 질환인 빈혈을 앓고 있었습니다.

구호 기관 보고서는 식량 불안정의 위기 수준이 앞으로 몇 개월 동안 계속 높을 것이라고 제안합니다. 다음 수확 시즌은 지연된 강우량과

급증하는 투입 비용으로 인한 늦은 파종으로 인해 손상될 수 있으며 최근의 돌발 홍수로 농경지가 피해를 입었습니다.

증가하는 도시 수요

인도적 상황이 악화되고 있는 것은 시위로 인해 오마르 알바시르 전 대통령이 몰락한 지 3년 만입니다. 독재자는 2011년 남수단이 분리된 후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여 국가 석유 자산의 75%를 빼앗았습니다.More news

알바시르는 부채 구제와 새로운 자금 흐름을 모색하는 과도기 민간-군사 정부로 교체되었습니다. 그러나 국제 채권자들을 달래기 위해서는 연료와 밀에 대한 보조금 삭감을 포함하여 심각한 인플레이션을 초래한 고통스러운 조정이 필요했습니다.

지난해 육군 장성이 민간인을 축출하면서 상황은 더욱 악화됐다. 국제 지원 프로그램은 동결되었고 생활 수준은 더욱 떨어졌습니다.

“하류층, 심지어 중산층까지 존엄하게 사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과거에 수단의 기아는 주로 시골 인구와 도시 변두리로 이주한 전쟁 희생자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악화된 현재의 경제 위기는 도시 지역에서도 식량 불안정을 심화시켰습니다.

“수단은 전에도 기아에 직면했지만 지난 세기에 오늘날처럼 광범위하고 지속적이며 심각한 기아 수준에 직면한 적이 없습니다.

수도인 하르툼에 거주하는 압둘 라만 모하메드(Abdul Rahman Mohamed)는 살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많은 사람들 중 한 명입니다.

“현재 생활 조건으로는 삶이 불가능합니다.”라고 그는 New Humanitarian에 말했습니다. “연료, 요리용 가스, 밀가루가 부족합니다.”